본문 바로가기
Trends | Stocks/Display

BOE의 무서운 성장.. LCD에 이어 OLED까지 강자로..?

by 고뭉나무 2021. 3. 25.

LCD 세계 1위 기업, BOE

 

BOE는 중국 내 가장 큰 디스플레이 생산 업체이며, 지금까지 대부분 중국 자국 폰의 디스플레이만 생산했었다.

말그대로 애플과 삼성폰까지는 주문을 받지 못했던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현재 애플과 삼성폰에는 모두 OLED가 사용되며, 애플은 Flexible OLED만 삼성은 Rigid 60%, Flexible 40% 비중으로 적용하고 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수요는 삼성 디스플레이, LG 디스플레이가 수주를 받아 생산했었다.

 

 

그러나 이젠 BOE의 OLED 생산 기술이 무섭도록 치고 올라왔다.

 

 

먼저, 작년 말 애플로부터 Flexible OLED 납품 승인을 받았으며 올 하반기에는 삼성으로부터 M 시리즈 일부를 수주 받을 예정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중국의 6세대 Flexible OLED 생산 능력은 2023년 한국을 추월할 전망'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중국의 LCD 추격에 쫓겨 OLED로 전향한 지 4년..

앞으로 2년 후면 OLED 마저 추월당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Mini-LED, QNED, Micro-LED 등 여러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개발되고는 있으나 TV에만 국한되어 사용되는 기술이 있고

가장 매출액 비중이 큰 핸드폰 6세대 디스플레이에서는 사실 OLED 말고는 없다.

(디스플레이 안에서 기술 발전은 LED형태가 아닌 어떻게 하면 노치를 없애나?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안에 넣나? 지문 인식은 어떻게 개선하나? 등 이다.)

 

 

 

 

중국의 기술 발전 속도는 어느 정도 이며, 디스플레이 시장 규모 변화 또한 같이 지켜봐야할 요소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2934734?cds=news_my

 

'아이폰 이어 갤럭시까지'…위협적인 BOE의 OLED 공세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업체 BOE는 지난해 말 사내 축하 행사를 가졌다. 애플로부터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납품 승인 받은 것을 자축하기 위해서다. 2017년 5월 처음 6세대 플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